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아동 안전사고 공제급여 신청방법

by 돈냄시 2023. 5. 8.

어린이집에서 놀던 우리 아이가 다쳤다는 전화를 받는다면?

 

부모로서 이 보다 놀라고 마음 아픈 일이 없을 것입니다. 어린이집 안과 밖에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활동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예상치 못한 아동 안전사고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 어린이집 안전공제회는 다양한 공제상품을 제공하여 어린이집 아동 안전사고에 대한 대책 마련 및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안전공제회란?

 

어린이집 안전공제회는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한 체계적인 예방 시스템 구축과 보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법인 단체입니다.

 

전국의 모든 어린이집 원장은 [영유아보육법 제31조의2 제3항 및 제4항]에 의거하여 어린이집 안전공제회에 의무적으로 가입하고 있습니다. 

 

제3항 어린이집의 원장은 공제회의 가입자가 된다.
제4항 공제회에 가입한 어린이집의 원장은 공제사업의 수행에 필요한 출자금, 다음 각 호의 공제료 등을 공제회에 납부해야 한다.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csia.or.kr/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공제상품

 

어린이집 안전공제회는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안전사고로 인한 재산상 또는 생명, 신체의 피해를 받은 영유아와 보육교직원을 위한 공제상품을 제공하여 보상하고 있습니다.

 

영유아생명신체담보 / 보육교직원상해 / 화재 / 놀이시설배상책임 / 승강기사고 배상책임 등의 공제상품이 있으며, 신체 상해와 시설에 대한 보장과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영유아 상품인 영유아생명신체담보는 자기부담치료비 100%를 보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공제급여 신청방법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안전사고로 우리 아이가 다쳤다면, 어린이집 안전공제회를 통해 공제급여 청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육통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 [안전공제회] > [사고보고]에서 사고 보고서 작성을 합니다. (*등록 후, 공제회 담당자가 1~2일 내에 유선 연락)

 

2. 진료비 영수증, 진단서 등의 필요 청구서류를 어린이집 안전공제회에 제출합니다. (이메일 / 팩스 / 우편)

 

3. 어린이집 안전공제회의 심사가 끝나면 지급계좌로 공제급여가 지급됩니다. 

 

 

보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상담이 필요하다면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상담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