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도 한식 맛집 깨비옥, 밥그릇 설거지 하게 만드는 맛!

by 돈냄시 2023. 5. 23.

가끔 맛있고 제대로 된 한식이 땡기는 날 있다. 송도에서 한식 맛집을 찾다가 발견한 깨비옥. 여기는 주변에서 맛있다고 몇 번 들었던 곳이라 기대가 됐다. 송도의 3개의 지점이 있는데, 월드마크점에 방문을 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라스트 오더 22:00
 

 
지금부터 깨비옥 후기 시작! 
 

 
깨비옥은 서울식 양반 곰탕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인데, 다른 식사 메뉴와 술안주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술안주 메뉴와 즐길 수 있는 각종 전통주를 맛볼 수 있다. 내가 갔을 때는 저녁이라 수육에 술을 드시는 분들이 많았다. 
 

 
깨비옥 월드마크점은 깔끔한 오픈 주방 식당이다. 직원분들도 조리복을 입고 있어서 전문적인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오픈 주방은 위생에 더 신경 써야하니, 나는 이런 곳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 식당 규모는 크지 않았다. 바 테이블과 테이블 3개 정도? 
 

 
내가 시킨 메뉴는 매운 양곰탕과 육회비빔밥이다. 그리고 깨비옥은 잔술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도 3천 원으로 착한 편이다. 반주는 언제나 옳다. 한산소곡주 한 잔을 곁들이기로 했다! 
 

 

 
우선 매운 양곰탕 후기부터 시작. 얼큰한 빨간 국물을 먹고 싶어서 주문한 매운 양곰탕. 청양 고추가 송송 들어가서 매울 것 같았는데, 이름과 달리 맵지 않았다. 일반 육개장 정도의 맵기? 다음에는 청양 고추를 더 넣어달라고 해야겠다. 
 
우선 계란 노른자를 풀어서 국물을 더 부드럽고 맛있게 만들었다. 먹는 사람 서운하지 않게 양이 괜찮게 들어가 있다. 가끔 딸려오는 소고기랑 버섯에 기분이 좋아진다. 고기가 빠지면 섭하지.
 

 
맛은? 100점! 자극적이지 않고 깊은 육수가 만들어내는 매운 양곰탕의 정석? 너무 칭찬만 하는 것 같지만 사실이다. 몇 분 지나지 않아 그릇의 바닥을 마주할 수 있었다. 깨비옥 후기를 보니 나처럼 설거지하신 분들이 꽤 있었다... 
 

 
육회비빔밥은 질 좋은 한우가 아기자기한 고명과 함께 멋들어지게 나온다. 지금 봐도 육회 때깔이 좋아 보인다. 육회비비밤은 고기가 정말 생명인데 고기가 딱 봐도 신선해 보였다. 
 

 
육회비빔밥에도 계란 노른자가 함께 나온다. 참기름과 계란 노른자가 만나야 진짜 고소함이다. 육회비빔밥을 시키면 뽀얀 곰탕 국물도 같이 나온다. 한 그릇 다 먹었더니 사장님이 방금 끓인 거라며 또 주셨다. 착한 사장님으로 인정합니다. 
 
육회비빔밥은 깨비옥만의 특별한 소스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고추장 맛이 강하지 않아서 좋았다. 적당하게 맵고 적당하게 고소하고. 무엇보다 씹을 때마다 육회와 야채들의 신선함이 느껴져서 더 맛있다.
 

 

 
그리고 깨비옥의 진짜 별미는 바로 김치다. 배추가 들어간 섞박지가 나오는데 시원하고, 깔끔하고, 칼칼하다. 입 안 가득 김치 냄새가 나도록 먹었던 것 같다. 김치 한 점을 양곰탕 위에 올려서 먹으면 행복해진다. 
 

 
결국 설거지까지 하고 나왔다. 사장님이 좋아하셨겠지? 
 

 
요즘은 괜찮은 밥 한 번 먹으려면 만 원은 기본인 시대가 됐다. 한식도 점점 프리미엄이 붙는 것 같다.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깨비옥도 밥 한 끼 치고는 가격이 있는 편이지만, 맛이나 구성면에서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송도에서 맛있고 제대로 된 한식을 먹고 싶다면? 깨비옥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